F. Schiller의 그리스의 신들
(...)
아름다운 세계여, 어디 있는가? 돌아오라
자연의 사랑스러운 청춘 시절이여!
아, 노래가 있는 동화 나라에서만이
그대의 경이로운 자취 아직 살아 있구나
들판은 생명을 잃은 채 탄식하고
신성한 것 어디에도 보이지 않나니
아, 저 생명의 온기가
I. 근대경제학 이전의 변천
(1)고대경제사상
1)시대적 배경
고전시대는 기원전 5세기에서 4세기까지를 말하는데 이 당시 각 도시국가에서 우리가 시장을 통해 행하고 있는 생산 활동이 가계를 중심으로 행해지고 있었고 경제행위의 대부분은 농업에 관한 것이었다. 극소수에 의해서 움직여지는 폐쇄
3. 작가의 사회 비판 의식
1)시민비극 : 절대주의 정치 권력에 대한 비판
폰 발터와 같은 궁중세계의 사람들은 현실의 이해관계에서 자신의 이익을 관철하고 이 목적에 장애가 될 수 있는 모든 것을 제거해 버린다. 이것은 어떠한 인간적 배려나 도덕적 의구심 없이 행동하는 것이다. 따라서 이들에게는
1. 고대 이집트
- 의의 : 서구에서 최초의 정원술 보유
- 전체 기후 : 사막 기후
- 나일강 : 정기적 범람 →비옥한 토양형성, 치수 사업 → 거대한 관료조직 탄생
- 종교 : 이집트 정원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요소(?), 사후의 안전과 행복에 대한
집착/‘Ka’개
1. 연극의 탄생
문학을 포함한 모든 서양의 문화는 고대 그리스 없이는 상상할 수 없을 것이다. 그만큼 그리스 문화는 오늘날 기독교 문화와 더불어 서구 문화의 모체를 이루고 있다. 특히 독일 문학은 고대 그리스 문학과 긴밀한 연관을 맺으면서 발전해 왔다.
그리스의 연극 문화는 주신인 디오
Ⅰ.서론
1. 연구목적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수많은 영화를 접하며 살아간다. 영화감독, 영화배우, 영화스텝 등 전문 영화인이 아니더라도 영화라는 대중매체는 모든 사람의 삶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영화라는 매체가 가지고 있는 영향력은 어마어마하다고 할 수 있다. 오늘날 우리가 접
서양 문화와 신화
제1장 신화의 생성과 전승
Ⅰ. 서론
Ⅱ. 신화란 무엇인가
1) F. Schiller의 「그리스의 신들」
2) Plato, 서양 형이상학 철학의 시초
3) S. Freud와 C.G. Jung등의 정신 분석가들의 신화
4) C. Levi-Strauss
Ⅲ. 그리스 로마 신화의 의의와 특성
1)서양 문화의 양대 뿌리
-인본주의
-현실주의
Ⅳ.
F. Schiller는 ‘나는 단지 정치적으로 해체된 독일이라는 나라를 찾을 수 없다.’ 라고 표현하였다. 즉 독일은 구체적인 형태로 파악되지 못하는 복수성의 독일국가들(Deutschlaender)을 의미하고 당시 독일인은 통일조국을 원하였다.
독일의 역사적 발전과정을 살펴보면 독일은 수 백년 동안 국가와 정치적
F. Machlup - “ <정보활동>은 어떤 대상에 대한 유의적인 평가, 인지, 인식 또는 의식을 변화시키거나 재확인 하게 된다. <정보활동>에는 지식의 창조, 지식의 저장, 그리고 지식의 전달이 포함된다.”
2. 정보제국 주의와 직결되는 문제 ( Metcalfe)
1) 최종 소비재로서의 정보제공 서비스 (수출입, 수용, 소비되
F. Kerry team may have been involved, while the Kerry camp says it wasnt. Meanwhile, we continue to entertain the notion that there are subjects more important in this presidential campaign than even Swift boats or the Alabama National Guard.
이제 Mr. Rather와 CBS 뉴스의 사장 Andrew Heyward는 사과했고, 외부 심사를 요청했다. 그것은 그들의 명예를 위한 것이고, 그